본문 바로가기
맛집

모스크바 맛집 Steak House in Moscow #1

by scotshim 2020. 12. 8.

모스크바 맛집 - 모스크바 스테이크 하우스 1편으로 소개하고자 하는 집이다. 처음으로 소개하는 만큼 맛/분위기/가격에서 모두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EL GAUCHO

4 Sadovaya-Triumfalnaya Street + Phone: 699 7974 + Web: elgaucho.ru 

모스크바에서 가장 Luxury한 Steak house가 아닐까 한다. "El gaucho"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아르헨티나 식당을 표방한다. 물론, 이 식당의 대표적인 메뉴는 스테이크이다. 일전에 뉴욕의 100년된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를 본적이 있는데, 역시 심플한 성공 비결은 스테이크의 핵심인 Beef quality 였다. 이 집 역시 모스크바, 아니 러시아에서 쉽게 보기 힘든 육질의 Beef를 선사한다. 모두 imported beef 임.  

모스크바에서도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사전 예약은 필수. 물론, chain이라 상기 Website에서 집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Restaurant으로 가면 되지 싶다. 특히, 저녁에는 예약을 안하면 자리 잡기가 어렵다고 봐야한다. 참고로 메뉴의 특성상 점심 메뉴라기 보다는 저녁 메뉴이기 때문에, 점심때는 사람이 많지 않다. 우리나라도 점심 때부터 꽃등심 구워먹는 사람은 잘 없는 것 처럼.

대충 실내는 유럽식 레스토랑 처럼 가운데 엄청난 샹젤리제가 압박해온다. 그리고, 조명은 다소 어둡다. 검은 기둥은 가까이서 보면 진짜 소털로 감싸져 있다. 참고로 2층도 있다.

 

 

 

고기는 항상 작은 철제 화로에 올려져서 나온다. 화로 속에는 숯이 들어있어, 스테이크가 식지 않도록 열기를 유지시켜 준다.

 

 

 

식탁의 기본 세팅은 각자 나무 판대기에 포크/나이프를 주고, 소스는 적은 양으로 두가지 종류를 제공해준다. 아무래도 소스 보다는 스테이크의 불맛 고기맛이 더 중요하다. 그리고, 구운 야채는 별도로 주문해야 한다. Grilled Vegitables 주문. 스테이크 만의  참맛을 음미하기 위해서는 나머지는 최소화..

 

 

그외 Soup 종류도 아주 훌륭하다. (bean soup 도 Recommend)

 

참고로 와인은 무지 비싸다.

 

This is the quote from tripadvisor and precisely what I am trying to say ............ 

 

best steak in Moscow ... The price of wine here is a total rip off but it is Moscow!

 

Schyot, please!* (Bill, please)

 Seafood salad 1,100

Steak for two person 4,000 (steak는 부위별 1인분 평균 2,000 정도 가격)

Grilled Vegitables 500

Vittel 250ml 200

Beer 330ml 260

*All prices are in roubles

note) 해당 맛집 정보는 blog.naver.com/scotshim (본인 제작 컨텐츠)에서 이전한 것으로 2012년에 작성된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