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모스크바 고급식당] Seiji 일식당

by scotshim 2020. 12. 9.

모스크바 맛집 일식집 1편으로 세이지 Seiji Сейджи 를 소개한다.   

Seiji

Komsomolskiy prospekt. 5/2 | 495 708 3174 | www.seiji.ru

 

모스크바에서 돈 좀 있다고 하는 모스크비치 사이에서는 꽤나 유명한 Authentic Japanese cuisine 일식당이다. 2004년부터 장사를 했고, Quality Luxury 일식집의 시초다. 요즘이야 Yoko, Megu (Lotte hotel) 등등 완전 최최최 고급 일식집이 하나 둘씩 등장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10년 전에 세이지는 Sensational 했을 거 같다. 10년간 모스크바에서 한 장소에서 일본인인 Owner Chef가 명맥을 유지하는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을까... 사실 여기는 일본 주재원들보다는 Couple 단위의 러시아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물론, 가격 장벽이 있는 곳이라 폼 잡거나 비지니스 접대 목적이 아니라면 굳이 일본 주재원들이 본토에서 먹던 음식의 10배를 주면서 먹을 일은 없을 것이다. 

Zen style로 Modern한 인테리어, 역시 일본을 통째로 옮겨놓은 Concept. 돈과 정성을 쏟은 세심한 인테리어다..2층 복층 구조다...참고로 위치는 Korean restaurant 백학에서 50미터 거리다. (성당을 바라보며 오른쪽에 있음)  

 

좌식 다다미가 있고, 별도로 다다미 Private Room 이 하나더 있다. 가라오케 시설도 구비된 Room도 있음..등받이 의자마저 명품인듯..스시코 다다미 방에 있는 등받이 의자랑 차원이 다름..

 

2층으로 자리를 잡고 앉아 본다. 역시 이 집 인테리어의 화룡점정은 저 수족관이다.....파란~~

 

우선 맥주로 목을 축인다.. 아사히 기린 삿포로 생맥주 밖에 없다. Rare item인 삿포로 생맥이 있다. But, 기린으로 선택..일본 맥주는 셋 중에 기린이 젤 입에 맞다. 맥주컵 똑같다..유정 식당의 기린이랑...다만 맥주 가격은 유정의 2배...ㅜ

 

 

야끼 우동으로 우선 간단히 허기를 채운다...철판에 올려주고, 맛은 정갈하다..

 

 

본격적으로 요리는 Set 메뉴 2 - 다케 모리아와세 4,900 루블짜리를 시켜본다.

구성은 장어 샐러드, 멸치볶음 샐러드, 만두국, 모듬 사시미, 생선구이, 덴뿌라, 볶음밥으로 되어 있다. 사실...음식 나오는 것 보면 크게 가격이 rip-off는 아니다. 특히, 덴뿌라는 튀김가루를 저렇게 묻혀 나오는데는 모스크바에 몇 집 없다. 사시미도 신선하다.

 

 

오늘의 Main으로 사케도 시켜본다. Sake 종류는 거의 메뉴의 2페이지 정도로 다양하다. 일본 각 지역의 Sake가 쭉..다 있다. 우선, 오사카 준마이로 시작해 본다. 750ml 가격은 2,800루블이다. Red Wine 한병과 비교시 가격은 괜찮다. 물론, 한국 일본에 비해 가격은 2-3배. White wine 처럼 시원한 아이스 통에 담아서 준다. 부담스럽게 종업원이 술 잔이 빌 때마다 와인 처럼 술을 따러 주러 온다..Ne nada 정중히 사양한다. 술은 부드럽게 넘어간다.

 

 

셋트메뉴 후속으로 통오징어구이와 토리 테판야키 (닭구이)를 추가 주문. 통오징어 (살짝 구워나옴)는 역시 고추장에 찍어 먹는게 제맛. 종업원에게 Chili Sauce 있는 지 혹시나 정말 혹시나 물어본다. 놀랍게도, 초고추장을 가져다 준다. Wow! 이 궁합을 아는지~ 그냥 고추장도 아닌 초고추장이다. 새콤매콤한 소스에 통오징어...이 얼마만인가...오늘의 hit다. 토리 테판도 겉이 바삭하니 맛있다.

 

두번째 사케는 750mil 3,200루블 니기타 준마이다. 잔도 하얀 잔으로 바꿔준다. 와인잔 갈아 주듯이...격식을 갖춘다. 역시 맛은 부드럽다. 참고로 사케는 최고가가 10,000루블 짜리도 있다.

 

  

전반적으로 한국식당에서 먹는 것과 가격은 비슷하고 분위기 / 인테리어는 두 말할 필요없이 좋고...특히 초고추장 통오징어구이는 별미고...보드카가 아닌 사케가 땡기는 날에는 꼭 세이지로.... 

 

Schyot, please!* (Bill, please)

  

Сет №2 - Такэ 셋트 메뉴 4,900

 

통오징어 바베큐  1200

토리 데판야키 750

Sake 3,200

Sake 2,800

«Kirin» lager draft 0,5 l. 450

 

*All prices are in roubles   

 

note) 해당 맛집 정보는 blog.naver.com/scotshim (본인 제작 컨텐츠)에서 이전한 것으로 2012년에 작성된 내용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스크바 중국집] Mama Tao  (0) 2020.12.09
모스크바 중식당] China Garden  (0) 2020.12.09
모스크바 일식당] Yapona mama  (0) 2020.12.09
모스크바맛집] 오코노미 (OKONOMI)  (0) 2020.12.09
모스크바 일식] 아오조라  (0) 2020.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