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모스크바 American Diner] Starlite Diner

by scotshim 2020. 12. 8.

Starlite Diner 

 Multiple location   www.starlite.ru

 

모스크바 속 American Diner! Starlite Diner! 맥도날드, 버거킹, KFC만으로 먼가 부족한 2%를 채워주는 Family Restaurant.

 

사회주의, 공산주의 소련의 이미지를 가지고 러시아 속 미국 문화를 접근할 때마다 드는 생각이지만, Fast Food / Coca-Cola와 같은 미국의 외식문화가 처음 모스크바에 들어왔을 때는 아마 충격에 가까운 사건이 아니었을 까 한다. 모르겠지만, 추측컨데 사회주의의 실패와 굶주림을 겪은 세대의 러시아 사람들에게 미국은 어떻게 보면 선망의 대상이 아니었을까 한다. 물질적인 풍요 및 Freedom 자체만으로...  

 

맥도날드, KFC, 코카콜라가 상당부분 러시아 사람들의 미국식 먹거리에 대한 동경(?)을 해소해 주었지만, Starlite Diner는 더 나아가 단순히 햄버거, 코카콜라가 아닌 진짜 미국의 60년대를 옮겨놓은 공간까지 들여와 마케팅한다. 여기 Starlite Diner에 들어오면 HollyWood 고전 영화, 엘비스프레슬리, 마돈나등 사진이 걸려 있고, 미국의 고속도로 휴게소에나 있을 법한 그런 이제는 다소 촌스러운 인테리어로 American Classic Diner 공간을 팔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미국의 classic 인테리어는 딱히 좋아하지 않고, 그 음식 문화도 그렇게 즐기진 않는 것 같다. 그래도, Startite Diner의 많은 location 중에서 Mayakovskaya 메트로 근처의 바로 챠이코프스키 음악홀 옆에 있는 곳은 바로 공원 속에 자리 하고 있어서 여름에 가면 좋다. 특히, Aquarium Park 라는 조용하고 아담한 공원 속 Startlite Diner의 야외 테라스는 여름의 밤공기와 함께 어우러져 맥주 마시기에 딱이다.   

 

 

햄버거는 그냥 먹을만 하다. 큼직하게 채썰은 감자튀김에...적당히 두껍게 Fatty한 아주 기름기 넘치는 햄버거..

 

 

치킨 핫윙은 주문 전 매콤함 정도를 물어보는데, Maximum으로 해달라고 했더니, 진짜 매운데 괜찮겠냐고 갸우뚱하면서 가더니, 역시나 입술이 살짝 따가운 정도의 매콤함이 제일 매운 놈이라고 놀란 토끼 눈으로 쳐다보니...하하..핫윙도 그냥 그렇다. 맥주 안주! 버팔로 치킨 샐러드도 So So!!

 

 

모스크바 여름날 공원 속 야외 테라스에서 맥주한잔 시원하게 마시면서, 핫윙을 안주삼아 여름 밤공기를 즐기기에 딱 좋은 곳!!!

 

note) 해당 맛집 정보는 blog.naver.com/scotshim (본인 제작 컨텐츠)에서 이전한 것으로 2012년에 작성된 내용